G12 Noh-Yoon, Kang

“What values can be learned from the life of the person I most respect?”

My Hero” Korean Presentation

Noh-Yoon’s Korean Speech “My Hero” – 2024

나는 오타니 쇼헤이를 가장 존경한다. 오타니는 일본의 야구선수이자 현재는 미국프로야구 MLB에서 활약하고 있다. 오타니는 뛰어난 야구 실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유명해졌을 뿐만 아니라 인성도 뛰어나고 미담이 많고 얼굴까지 잘생긴 선수이다. 그는 항상 겸손하고 자만하지 않으며 성실하고 노력도 되게 열심히 한다.

그가 학생 때는 자신만의 목표 달성표를 만들어서 그 표에 맞춰 계획하고 훈련하며 열심히 노력했다. 그의 부모님도 운동선수여서 유전도 뛰어난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오히려 남들보다 더 노력해서 지금은 세계적인 야구선수가 됐다. 이렇게 실력이 월등히 뛰어나지만 계속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 때문에 주변에서도 칭찬을 많이 하고 나 역시도 그를 존경하지 않을 수 없다.

오타니의 장점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지만 굳이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아마 성실한 태도일 것이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도 불성실한 태도를 가지고 있으면 롱런하기 힘들고 여론도 그렇게 좋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오타니는 끈기있게 계속 노력하고 성실하기 때문에 이만큼 성공할 수 있었고 세계 최고의 리그인 MLB에서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수인데도 불구하고 계속 성실하게 노력하고 있다. 악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사람은 아마 오타니가 유일할 것이다.

향후 내가 살아갈 때 성실을 강점으로 삼아서 내 삶을 발전시키고 싶다. 성실이라는 것을 계속 상기하면서 삶을 살아간다면 좋을 것이다. 예를 들어 아무리 일을 잘한다 하더라도 출퇴근 시간을 지키지 않거나 정해진 시간 내에 일을 끝내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피하게 된다. 개인적인 인간관계에서도 신뢰가 가지 않기 때문에 관계를 맺기 꺼려할 수도 있다.

Mural reflection writing
I choose the word “성실” as the most important value in my life. I found this word from Japanese baseball player, Shohei Ohtani, who plays in MLB, the world’s biggest baseball league. When I searched about him, I found many good things, such as sincerity, thoughtfulness, etc. Among them, I choose sincerity because sincerity helps most things when I live, like in a relationship, when I work, etc. For example, when I show sincerity, I can give people who work with me confidence and a trustworthy impression. This is the same for relationships. If they have confidence in me, they can think they want to do something with me. These things should be a priority in my relationships with people. Because of these reasons, I choose sincerity, and since I have decided to make sincerity the most important value in my life, I will always think about it.

“How can I convey my daily life effectively to Koreans through visual story?”

2023 Korean Video Project
Noh-Yoon’s Korean Video “It Is My Life” – 2023

Why I should learn Korean: It is because I’m Korean, and I have to know about Korea, such as its history. I learned a lot of things about Korea and now, I am learning history by watching a movie, that is about the Chosun dynasty. In my opinion, the Korean class is helpful for me. Thus, I think this class is good for me. – From Noh-Yoon, December 2023

아침에 일어난다. 모닝미팅이 있다. common room으로 가야한다. 양치를 하고 샤워를 한다. 씻어야 나갈 수 있다. 매일 나는 아침마다 샤워를 한다. 학교를 간다. 학교를 안 가면 방으로 필러 쌤이 찾아오기 때문에 꼭 가야한다. 많은 공부를 한다. 점심 때가 되면 점점 배고파진다. 점심시간 바로 전 수업은 한국어다. 그래서인지 한국어 시간에는 엄청 배가 고프다. 난 라면 중독이었다. 배고픔을 잊으려 난 아침마다 라면을 먹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어서 이젠 더 이상은 못먹겠다. 라면은 이제 질린다.

한국어교실에서 필드트립을 갔다. H마트, 한국식당, 그리고 도서관을 갔다. 한국식당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었다. 이 식당은 많은 메뉴들이 있었다. 나는 곱창볶음과 계란찜을 시켰다. 한국음식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되게 맛있었다. 내 생각보단 좀 비쌌지만 그만큼 맛있었다. 밥을 다 먹고 난 후 한국식당 옆에 있는 카페에 갔다. 망고티를 시켰는데 맛있었다. 망고티를 마신 뒤, H마트를 갔다. H마트에서 컵밥, 라면, 음료수를 샀다. 맥컬리 도서관(McCully Library)에 갔다. 한국책이 엄청 많았다. 나는 명탐정 코난 책을 봤다.

나의 유일한 휴식시간이다. 방과 후가 시작 되기 전까지의 약 삼십 분은 나한테 개꿀이다.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를 본다. 발로란트, 카스, 노가리 방송은 나를 행복하게 한다. 방과후는 필수다. 땀이 나지 않는 이상 나는 다시 침대에 눕는다. 저녁 먹기 전까지 다시 삼십 분이 시작된다. 또 다른 개꿀이다. 나는 다시 유튜브를 본다.

저녁을 먹는다. 방에서 다시 쉰다. 밥을 먹고 나서 바로 누우면 안 좋다는 것을 안다. 나는 의자에 앉는다. 그리고 나는 또 다시 유튜브를 본다. 스터디홀을 할 시간이다. 나는 스터디홀을 내방에서 한다. 내 성적은 B+ 이상이다. 침대에 눕고 싶다. 하지만 그러면 안 된다. 왜냐하면 내 양심은 살아 있다. 모든 것이 끝났다. 드디어 게임을 한다. 이제 내 앞에는 아무것도 없다. 여유있게 게임을 한다. 게임을 하면 힐링이 된다.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너무 피곤하지 않는 이상 웬만해서는 나는 매일 밤 게임을 한다. 이제 잘 시간이다. 너무 늦게 자면 다음 날 피곤하다. 최대한 일찍 자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침대에 눕자마자 바로 잠드는건 힘들다. 다시 유튜브를 본다. 알람은 나를 깨워줄 것이다.

나의 하루는 보람차다.

Emily Kim

Hello, after viewing the works of future global leaders, we would greatly appreciate it if you could leave them your warm message of encouragement and support. Thank you.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